스카우트부설평생교육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스카우트부설평생교육원은 귀하가 개인서비스 이용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스카우트부설평생교육원의 회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은 전자우편, 공지사항 등으로 변경 내용을 통지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http://edu.scout.co.kr/ 에서 최신의 서비스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스카우트부설평생교육원(이하 "회사")dl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제공함에 있어 서비스 사용자와 회사의 권리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하며, 회원가입 시 아래의 사이트의 회원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① http://edu.scout.co.kr/
2.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개인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의 이용에 동 약관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제31조, 동법 시행규칙 제21조의 2에 따라 공시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1. 스카우트부설평생교육원은 이용약관의 변경 전이라도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는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3.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사이트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간주합니다.
3.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사이트 이용신청자는 회사소정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이메일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원 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 및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아이디(ID)
②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스카우트부설평생교육원이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4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① 게시판형 서비스(상담, 과정관리, 성적조회 등)
② 메일 서비스
③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전자우편 혹은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개시 및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2.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사이트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②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사이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3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자료내용의 활용)
1.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 11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이트 공지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이용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및 회사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7 조 (게시물 관리 및 삭제)
1. 사이트의 각 게시판에 이용자가 글을 작성할 경우 글쓴이의 IP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고, 게시판 이용 금지 및 강제 회원탈퇴 등 이용 상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예. 욕설, 음란 등)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예. 자살 모의, 도박, 절도 등)
④ 회사 및 다른 회원 혹은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예. 게시판 도배 행위, 해킹 등)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적합한 위치로의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②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③ 제3자 또는 회사의 명예, 신용을 훼손하거나 오용하는 내용 또는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④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⑤ 제3자 또는 회사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게시물 관리 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의 내용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호에 행위를 할 수 있는,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① 회사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회사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③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 외에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 조 제4호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6. 회사는 본 조항 4호 이외에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7.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제작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위해 고객센터 또는 마이페이지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②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③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④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⑤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3.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해지 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양도금지)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4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이 제14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스카우트부설평생교육원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23 조 (신용정보 제공활용 동의)
1. 회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방식으로는 어떠한 회원의 신용정보, 개인정보에 대해서라도 타 기관 또는 개인에게 회원의 동의 없이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
2.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1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8년 4월 30일부터 시행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스카우트부설평생교육원에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의의
2. 수집하는 개인정보(필수 안내사항)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필수 안내사항)
4.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폐기(필수 안내사항)
5. 개인정보 제공 및 위탁(필수 안내사항)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필수 안내사항)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노력
8.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필수 안내사항)
9. 개인정보취급방침 적용 범위
10. 고지의 의무
1.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의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당사가 어떤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 누구와 이를 공유(‘위탁 또는 제공’)하며, 이용목적을 달성한 정보를 언제·어떻게 파기하는지 등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합니다.
(2) 정보주체로서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어떤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어떤 방법과 절차로 행사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또한, 법정대리인(부모 등)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떤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지도 함께 안내합니다.
(3) 개인정보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누구에게 연락하여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그 무엇보다도,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당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및 의무 관계를 규정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는 수단이 됩니다.
2.수집하는 개인정보
[필수입력사항]
(1) 일반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2) 만14세 미만 아동 : 법정대리인 정보(법정대리인의 이름, 중복가입확인정보(DI), 휴대폰번호)를 추가로 수집
[선택입력사항]
(3) 이메일/SMS/전화/DM 수신동의 ,결혼 여부, 결혼기념일, 기타 기념일, 선호 브랜드 등 개인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항목 및 추가 입력 사항
[유료정보 이용 시 수집항목]
(4) 신용카드결제(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은행계좌이체(은행명, 계좌번호 등), 휴대전화결제(가입자명, 이동전화번호, 결제승인번호 등)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 수집되는 각종 거래 및 개인 성향 정보]
(5)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등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6)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은 위와 동일하나 모바일 서비스의 특성상 단말기 모델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방법]
(8)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센터), 서면양식 외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1) 홈페이지 내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및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 사항 전달 등
(2) 홈페이지 내 서비스 제공을 위한 ID 제공, 회원제 카드발급,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이벤트 및 마케팅 기획관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조사, 물품 등의 배송 등
(3) 홈페이지 내 서비스 관련 각종 이벤트 및 행사 관련 정보안내를 위한 전화, SMS, 이메일, DM 발송 등의 마케팅 활동 등
(4) 당사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에 대한 제반 마케팅(대행포함) 활동 관련 전화, SMS, 이메일, DM 발송을 통한 마케팅, 판촉행사 및 이벤트, 사은행사 안내 등
4.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유항목 : 처리항목과 같습니다.
보유근거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보유기간 : 이용계약에 따른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기간 동안
그러나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수집정보의 내용
교육생을 식별하기 위한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정보수집의 목적
교육의 효율적인 교육운영 :
①이벤트 경품 발송 및 교재, 참고도서 발송
②교육생의 학습진도 관리, 학습독려 : 이메일, 전화, 휴대폰 단문서비스(SMS) 등
③수료증 발급
④고용보험 환급 관련 업무
수집된 정보의 이용기간
회원의 회원탈퇴 이전까지 사용되며 탈퇴 시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일정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정보의 제공 및 공유
외부 제휴업체의 교육과정을 도입하여 사용하는 경우 공동의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회원정보 및 학습운영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위탁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당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합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기관 및 위탁되는 개인정보와 그 위탁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회원)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노력
(1) 개인정보 암호화 : 비밀번호, 고유식별번호, 이메일 등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관리 : 해킹 및 바이러스 대비를 위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 설치 및 운영,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데이터 백업 및 암호화 통신 등을 적극 활용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을 운영 : 정보관리 전문가로 구성된 최소한의 전담 조직원을 구성하여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정기적인 교육 및 방어대책 마련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름 : 박준석
· 소속/직급 : 온라인사업부문 / 부문장
· 전화번호 : 02-2188-6881
· 이메일 : jspark@scout.co.kr
(2)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기관 안내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②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③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9. 개인정보취급방침 적용 범위
①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당사의 홈페이지(edu.scout.co.kr)’에 적용되며, 다른 브랜드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개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이용자 동의하에 개인정보가 제공된 이후에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0.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공고일자: 2018년 4월 30일
· 시행일자: 2018년 4월 30일
[붙임1] 관련 규정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